Fun Fun Expression

[영어표현] refuse, deny 차이점

시니냥 2018. 1. 26. 19:00

오늘은 헷갈리는 영어 단어에 대해서 함께 공부하려고 해요


예전에 공부했지만 복습 차원에서 한번 더~ 포스트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refuse vs. deny 차이점은 월까요?





refuse 뭐뭐를 하고 싶지 않다.



I refuse to talk to him. 나는 그랑 이야기하기 싫어


I refuse to surrender. 나는 항복하기 싫어.




deny: 부인하다



* 하고 싶지 않음을 넘는 표현으로 더 강해요.



I deny the allegation. 나는 그 혐의를 부정해.


He denied access. 그는 접속을 거부했어.



쉽게 생각하면요. deny가 refuse 보다 더 강한 표현이고,


강하게 부인할 때 사용된답니다.




그러면 refuse랑 deny같이 써볼까요?


He denied access but I refused to give up. 그는 접속을 거부했지만, 나는 포기하지 않았다.


I refused to listen to her denial 나는 그녀의 부인을 듣기 싫었다.


She denied the allegations and later refused to cooperate. 그녀는 혐의를 부인했고, 나중에는 협조하기 않았다.



배운 단어를 활용해서 영어문장을 만드는 것이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점 기억하세요.


오늘도 함께 배운 영어를 댓글에 영작해보세요.

틀려도 좋아요~ 피드백은 꼭 해드릴게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


guard(지키다)로 영작하기

Baking(베이킹)로 영작하기

엔구 전화영어로 영어공부 Baking a pie


Above all else, guard your heart,

for everything you do flows from it.

proverbs 4: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