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Fun Expression

[영어표현] 나 돈이 없어 영어표현 [I don't have money, I have no money]

시니냥 2018. 1. 16. 19:00
Hello~ 요즘 시원스쿨로 영어공부하고 있는데 정말 재밌어요.

오늘은 나는 돈이없어 에 대해 영어로 표현해볼까요?

I don't have money. 나 돈이 없어~

I have no money. 나 돈이 없어~

어랏?! 
no 와 don't 둘다 돈이없다는 뜻인가요?
헷갈려요~~~~

헷갈리신다궁?! 네~ 알려드립니다^^




I have no money 는 수중에 없는 돈이라는 대상을 강조하기 위해서!
즉 I don't have any money를 뜻합니다! 

I don't have money 는 돈을 가지고 있지 않은 행동을 강조하기 위해서! 입니다.

강조의 차이겠지요?

ex)
Could you lend me some money? 돈 좀 빌려줄래?
Sorry. I have no money. 미안해 나 돈 아에 없어.

I want to travel for this vacation but I don't have money.
나 이번 방학때 여행가고 싶어. 하지만 돈이 없어~~~ (돈이 있지만 없는 느낌)

어떤 의미인지 감이 잡히시나요?

하지만 우리가 오늘 배운 내용을 가지고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돈에 너무 얽메이지 말자! ㅋㅋㅋㅋㅋㅋㅋㅋ

저에게도 필요한 교훈이에요.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Have a nice day!


Dear friends, let us love one another,
for love comes from God. Everyone
who loves has been born of God and knows God.

1 John 4:7